[뉴스핌=박영국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10.1 와이파이'의 예약 판매를 16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삼성전자 하우 투 리브 스마트 통합 사이트(www.howtolivesmart.com),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 등에서 예약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3G 버전은 통신사를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이다.
갤럭시탭 10.1은 지난 3월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CTIA 2011'에서 최초 공개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으며, 6월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등지에서 출시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국내 출시를 앞둔 갤럭시탭 10.1은 국내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DMB 탑재, 삼성앱스를 통한 한국형 특화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 최적화 과정을 거쳐 이달 내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탭 10.1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예약 판매를 실시하게 됐다"며 "갤럭시탭 10.1을 통해 더 선명하고 커진 화면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탭 10.1 출시 당일부터 코엑스 삼성 갤럭시존에서 현장 판매를 시작하며, 선착순 구매고객 101명 대상의 경품 증정, 가수 아이유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품 출시를 맞아 '삼성 갤럭시탭 10.1과 함께 하는 탭클래스(Tab Class)'가 30일부터 운영된다. 하우 투 리브 스마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탭클래스는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갤럭시탭 10.1을 활용해 진행하는 이색 강의로, 오는 30일부터 총 5회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탭클래스에서는 가수 BMK, 미스코리아 출신 헬스 트레이너 정아름 등이 음악, 다이어트 등 주제별로 자신들의 핵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며, 하우 투 리브 스마트 캠페인의 취지를 이어 갤럭시탭 10.1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진행될 이번 탭클래스는 20일부터 하우 투 리브 스마트 통합 사이트(www.howtolivesmart.com),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 갤럭시탭 10.1 마이크로사이트(www.galaxytab-101.com) 등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박영국 기자 (24py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