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성장성 보유한 저평가 중소형주에 집중 투자
[뉴스핌=이에라 기자] 저평가된 중소형주 중심으로 장기적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장기투자 정석 펀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17일 새해 재테크 상품으로 '한국밸류10년투자중소형(주식)펀드'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운용능력이 검증된 가치투자 전문 운용사인 한국밸류자산운용이 선보였다. 연간 1500회 이상의 기업탐방을 통해 시장으로부터 소외되어 저평가된 기업을 발굴하는 데에 정평이 나있는 회사가 운용하는 펀드인 만큼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과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이 펀드의 지난 11일까지 누적 수익률은 8.26%를 기록, 같은 기간 3.91% 하락한 코스피를 크게 앞질렀다.
'한국밸류10년투자중소형(주식)펀드'는 시가총액 100위 밖의 중소형주들 중 재무제표와 현금유동이 안정적이면서 소외로 인해 저평가된 주식에 집중 투자한다.
또한 내재가치 이상의 장기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재평가가 가능한 종목에 집중 투자, 장기 고수익을 추구한다.
업종 내 비중에 관계없이 예상 잠재수익률을 기준으로 종목을 편입하고 종목수를 늘리기보다는 보유 종목에 리서치 역량을 집중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기존 중소형주펀드의 경우 단기 성장성 위주로 투자 종목을 선정하는 경향이 있어 수익률 변동성이 크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밸류중소형펀드는 저평가된 순수 중소형주 중심의 장기투자를 추구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 추구가 가능하다.
대형 성장주 위주의 추세적 상승시 단기 성과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낼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 달성을 위해 3년 이상 장기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보수는 c클래스 기준 총 2.048%이다.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 또는 인터넷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1544-5000/1588-0012)에 문의하면 된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