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전선형 기자] 롯데카드 업계 최초로 로그인 한번 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원클릭(Oneclick) 간편결제‘ 서비스를 18일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카드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는 회원이 최초 1회 결제정보 등록 후 국내 인터넷, 모바일 쇼핑몰에서 회원 로그인만 하면 추가 인증절차와 금액제한 없이 단 한번의 클릭으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카드가 카드사 최초 `원클릭 간편결제`서비스를 시행한다. <자료=롯데카드> |
특히 롯데카드는 간편결제 이용시 고객들을 위해 보안 부분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썼다.
우선 부정사용이 자주 발생하는 환금성 사이트(게임 사이트 등)와 일부 예외 경우에 한해 기존 사전 인증 절차를 유지했다.
또한 과거 범죄이력 IP정보와 부정사용 거래패턴을 이용하여 부정사고 징후 발생 시 ARS 추가 인증을 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롯데카드는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18일부터 2015년 1월 말까지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총 300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행사기간 중 원클릭 간편결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자동 응모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총 111명을 선정해 1등에게는 1000만원(1명), 2등에게는 100만원(10명), 3등에게는 10만원(100명)을 캐시백해준다.
롯데카드 김종극 금융신사업부문장은 “이용자 편리성을 중시하는 온라인 결제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며 “해당 서비스는 이베이의 ‘페이팔(PayPal)’과 동일한 수준의 결제 편의성과 더 높은 보안수준을 구현한다”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전선형 기자 (inthera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