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지나 기자] 동아제약은 오는 26일 현미 동충하초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를 GS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8월에 출시된 동충일기의 주성분은 국내산 100% 현미로 재배한 현미 동충하초에서 추출한 주정추출물이다.
현미 동충하초는 기존의 동충하초에서 자라는 동충하초와 효능 및 성분이 동일하며, 단백질을 비롯해 당질, 지방질,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을 가진 현미의 효능과 식물성과 동물성 균이 더해져 있는 동충하초의 뛰어난 약리효능도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주정추출물은 건강한 성인남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4주간의 인체시험에서 면역세포 활성화를 통해 인체의 면역반응이 증가되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NK세포 활성도가 11% 증가하고 인체 내 면역세포가 2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이 인체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현미 동충하초를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기능성 식품 원료로 인증했다.
동충일기는 오는 26일 일요일 오전 6시 45분부터 65분간 GS홈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동충일기 1세트 구매 시 15만원, 3세트 구매 시 29만 8000원에 판매된다.
이 외에도 동충일기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및 전국 약국 600여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지나 기자 (fre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