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연순 기자] 동부대우전자의 가전 신제품들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2015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P DESIGN AWARDS)’에서 수상 및 인증을 받았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스마트 쿨링 냉장고로 은상을, 공기방울 4D 세탁기와 클래식 전자레인지로 동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쉐프 시리즈 전자레인지, 24인치 드럼세탁기, 미니 스탠드 김치냉장고 등 4개의 제품이 가전제품 디자인에서 인증작으로 선정됐다.
<사진=동부대우전자> |
이번에 은상(Silver)을 수상한 240L 스마트 쿨링 냉장고는 냉장고 양측면을 유선형 마감처리하는 ‘다이나믹엣지’ 디자인을 강조함으로써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동부대우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동상(Bronze)을 수상한 '공기방울 4D세탁기'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우선한 독창적인 '4U'(for you)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 는 부드러움을 강조한 곡선 모서리에 은색 도어손잡이, 조그 다이얼, 라운드형 디스플레이 등을 채용, 친숙한 레트로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2008년 제1회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드럼업' 세탁기 수상을 필두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3도어 냉장고 '클라쎄 큐브', 이녹스 전자레인지 등 차별화된 디자인의 제품으로 매회 꾸준히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해오고 있다.
핀업디자인은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굿디자인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연순 기자 (y2ki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