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롯데월드서 상품 직접 체험 팝업스토어 열어
[뉴스핌=심지혜 기자] KT는 실감형 헬스테인먼트 홈 IoT 서비스 ‘GiGA IoT 헬스 골프퍼팅’과 최대 8가지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체중계·체지방계·체지방계 플러스)’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GiGA IoT 헬스 골프퍼팅’은 실감형 골프퍼팅 서비스로 초당 10만회 감지가 가능한 적외선 센서 60개가 기기 내에 포함돼 골프퍼팅 시 보다 정확한 속도, 방향, 거리 측정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스트로크 플레이, 매치 플레이, 스킨스 게임, 퍼팅 연습장, 미니골프 등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상의 골프장을 선택하여 6명까지 동시에 게임을 할 수 있다. 골프퍼팅은 올레tv와 바로 연동하는 방식이라 모바일 앱을 설치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은 최대 8가지 체성분(체중, 체지방률, 복부비만 수준, 기초 대사량, 체질량 지수, 체수분율, 근육률, 골량) 측정할 수 있어 단순 체중계 이상의 균형 잡힌 신체 체성분 관리가 가능한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체중계 3종 가운데 체지방계는 이달 내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GiGA IoT 헬스 앱’과 연동해 기기 별로 일일, 주간, 월간, 연간 체중 및 체성분 변화를 제공받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최대 8명의 사용자를 등록할 수 있어 가족 구성원 전체의 체중 및 체성분 분석 및 관리도 가능하다.
체중계(3종)과 연동되는 ‘GiGA IoT 헬스 앱’은 안드로이드OS 4.42 버전 이상을 지원하며 iOS 버전은 이달 내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KT는 새롭게 선보인 ‘GiGA IoT Home’ 상품 출시를 기념해 ‘GiGA IoT 헬스 골프퍼팅’과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한 경품 증정과 함께 고객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는 6월 30일까지 올레샵에서 ‘GiGA IoT 헬스 골프퍼팅’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3만원권을 기프티쇼로 증정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이린드버그 브랜드 캐디백&보스톤백, 휴고보스 그리드 골프우산, 볼빅 Magma 더즌 세트 등의 경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GiGA IoT헬스 체중계 3종’ 역시 6월 30일까지 올레샵을 통해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천원권을 기프티쇼로 제공하며, ‘GiGA IoT 헬스바이크’, ‘GiGA IoT 헬스밴드’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KT는 소비자들이 직접 GiGA IoT Home 상품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는 오는 14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랜드(14~15일)를 시작으로 롯데월드타워 잠실(21~22일), 왕십리 비트플렉스(28~29일) 등 주말 동안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제품 전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근영 KT IoT 사업개발담당 상무는 “KT는 ‘Fun&Care’를 홈 IoT 서비스의 차별화 포인트로 삼고 헬스밴드, 헬스바이크 등의 서비스를 출시해왔다”며 “기존의 가전제품 연동과 함께 고객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홈 IoT 서비스들을 라인업들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심지혜 기자 (sj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