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스페인... 황의조 vs 모라타 원톱 맞불, 손흥민·지동원 등 선발 명단 발표. <사진= 대한 축구협회> |
한국 vs 스페인... 황의조 vs 모라타 원톱 맞불, 손흥민·지동원 등 선발 명단 발표
[뉴스핌=김용석 기자] 스페인 대표팀에서 모라타가 원톱으로 나서는 가운데 황의조가 최전방 공격수로 출격한다.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대표팀은 1일 밤 11시30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레드불아레나에서 스페인과 평가전이 예정돼 있는 가운데 한국과 스페인이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에서는 황의조가 원톱으로 나선다. 좌우 날개로 각각 손흥민과 지동원이 출격하고 남태희도 공격을 돕는다.
기성용과 한국영은 중원을 맡고 포백은 윤석영, 김기희, 홍정호, 장현수가 구축하고 골대는 김진현이 지킨다.
델 보스케 감독이 이끄는 스페인은 최전방공격수에 모라타가 출격하며 공격2선에는 모라타와 실바가 나선다. 중원은 이니에스타, 파브레가스, 브루노가 맡고 포백은 아즈필리쿠에타, 피케, 바르트라, 베예린이 구축한다. 골대는 카시야스가 지킨다.
스페인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6위이며 한국은 피파랭킹 54위. 역대 전적도 2무3패로 한국이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한 수 아래다.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후 20경기에서 16승3무1패를 기록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