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황수정 기자] 추운 겨울, 실내에서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교육용 놀이 프로그램 '미션, 숨겨진 책을 찾아라'가 진행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황현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후원하며, 사단법인 와우책문화예술센터(대표 이채관)가 주관하여 진행 중인 '문학하는 하루'가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문학 퀘스트 프로그램 '미션, 숨겨진 책을 찾아라!'를 진행한다.
'미션, 숨겨진 책을 찾아라!'는 스마트폰으로 전달한 미션을 수행하는 문학 퀘스트 프로그램으로, 한국 창작 아동문학의 명작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참여자들은 이 과정을 통해 도서관을 흥미로운 공간으로 인식하고 스스로 단서를 찾아가며 자연스레 문학이라는 장르에 다가갈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문학하는 하루'를 추가하면 된다. 미션 내용은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22일부터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개별 발송된다. 가까운 도서관에서 7가지 미션을 모두 완수한 후 채팅방에 인증샷을 전송, 임무를 완료한 모든 사람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증정된다.
'미션, 숨겨진 책을 찾아라!'는 한국문학 및 아동문학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와 학부모는 물론 청소년, 성인들도 함께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전국 어느 도서관에서나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사진 와우책문화예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