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황수정 기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올해 7월부터 시행되는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지출분 추가 소득공제'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는 '예스24 미리 해보는 연말정산' 시뮬레이션 이벤트를 오는 2월 14일까지 실시한다.
지난해 국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목적으로 신설된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연(年) 100만 원 추가 소득공제'는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사용금액이 급여의 25%가 넘는 경우에 한하여 올해 7월 1일 지출분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예스24 미리 해보는 연말정산' 이벤트는 2017년 예스24에서 결제한 도서, 공연 구매 금액 및 2018년 예산 지출액을 기준으로 소득공제 환급 예상 금액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총 급여와 도서/공연 지출액을 입력하면 대략적인 예상 환급액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시뮬레이션 이벤트 참여 회원들에게는 환급 예상 금액대별로 YES포인트가 지급된다. 또 2018년 도서, 공연 예상 구매 금액을 입력한 회원들을 위해 룰렛 이벤트를 통한 경품 당첨의 기회도 마련했다. 당첨자에게는 발급일로부터 일주일간 사용 가능한 공연 예매 수수료 면제 쿠폰, 공연 할인권, YES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기일 예스24 마케팅 팀장은 "도서 및 공연 소비자들이 올해부터 시행되는 소득공제 혜택을 사전에 인지하고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문화생활을 더욱 편하게 즐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사진 예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