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임직원 올 누드로 영상 참여... 투명성 강조
[뉴스핌=박효주 기자] 페르노리카의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가 또 한 번 파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여 전 세계인들에 주목을 받고 있다.
7일 페르노리카 앱솔루트 보드카는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숨김없는 보드카(the Vodka with Nothing to Hide)' 캠페인 영상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출연자들이 ‘누드’로 출연해 브랜드 가치를 재치와 유머로 담아내면서 흥미를 자극하는 동시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보드카가 완성되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공개하며, 이를 위해 스웨덴에 위치한 앱솔루트 본사 임직원 28명이 함께 영상에 등장한다. 이들은 누드로 출연해 공장에서 일하는 모습과 출근하는 모습에서 앱솔루트의 제조, 공정 과정을 재치있게 보여준다.
영상은 실제 제품이 생산되는 지역인 스웨덴 아후스를 배경으로 원재료가 수확되고 제품이 완성되기까지의 과정을 시간 순서대로 보여준다. 각 제조 과정마다 전라의 인물이 등장해 과정 하나하나를 설명하는 모습에서 브랜드가 지향하는 투명성을 가장 직관적이면서도 익살스러운 방식으로 엿볼 수 있다.
앱솔루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앱솔루트의 핵심가치인 제품 퀄리티의 지속성과 투명성을 보다 창의적이고 재치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모든 브랜드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무가 있는 만큼 앱솔루트는 앞으로도 이를 강조하고 전달하는 선도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튜브 영상은 공개 22시간 만에 조회수 25만건을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앱솔루트 글로벌 캠페인 the Vodka with Nothing to Hide 영상.<사진=페르노리카> |
[뉴스핌 Newspim] 박효주 기자 (hj030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