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한기진 기자] 현대모비스가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받고, 이달 말 서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류심사 후에는 4월 8일 현대차그룹 인적성검사(HMAT), 4월 하순 1차 면접, 5월 중순 2차 면접 순으로 채용절차를 진행한다.
현대모비스는 신입사원 공채뿐만 아니라 인턴, 찾아가는 채용 등 수시채용도 확대해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상반기 채용에서 지원자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채용 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지원자들에게 사전 공개했다.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유도해 지원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차원이다.
특히 동영상을 통해 지원분야별 업무를 쉽고 상세하게 설명해 각각의 업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각 지원분야의 해당 직무가 우대하는 전공과 경쟁력을 함께 제공해 지원자들이 자신의 역량에 맞춰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덕희 현대모비스 인재채용팀장은 “채용은 회사가 지원자를 일방적으로 선택하는 과정이 아니라 서로가 미래 파트너로 상호 검증해 나가는 과정”이라면서 “지원자들이 회사에 대한 열린 정보를 가지고 자신의 꿈을 펼쳐 갈 곳으로 현대모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한기진 기자 (hkj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