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인기 광고 영상 4위, 조회수 500만뷰 돌파
[서울=뉴스핌] 김근희 기자 = 동아제약의 구강청결제 가그린 광고가 2018년 1분기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에 선정됐다.
가그린 광고 '박보영의 안심가글 완전투명편'<사진=동아제약> |
이번에 인기 광고 영상으로 선정된 영상은 배우 박보영이 출연하는 '안심가글 완전투명편'이다. 1분기 10개 인기 광고 영상 중 4위를 기록했다. 이 광고 영상은 현재 조회수 500만뷰를 넘어섰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이 광고는 집안 화장실에서 구강청결제 가그린으로 가글하는 모녀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파란색 용기에 담긴 가그린으로 가글하는 엄마의 모습을 본 딸이 "어! 엄마 색소 있는 거 써?"라며 걱정스레 물어본다. 딸의 질문에 엄마는 의아해하며 투명컵에 담긴 투명한 가그린을 보여준다.
이때 박보영이 화장실 벽을 뚫고 나와 모녀에게 가그린은 모두 무색소 제품이라 투명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광고 첫 장면에 모녀가 서로 가글을 하며 의성어로 대화를 하는 데, 이 부분이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 광고를 끝까지 보게 만든 거 같다"며 "자막을 넣어 가그린의 차별화 요소(USP)를 명확하고 알기 쉽게 전달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 투명한 가그린과 사랑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박보영이 잘 어울렸다는 평가다.
유튜브는 분기마다 조회수, 동영상 재생시간 등을 고려해 사용자 관심이 높은 광고 영상 10개를 선정한다. 1분기 수상작에는 동아제약을 비롯해 PC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배달앱 '요기요', LG전자, 동화약품, 알바천국, 카카오게임, 나이키, 아디다스, SK텔레콤 광고가 선정됐다.
ke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