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무역협상이 지지부진하게 종료되면서 앞으로의 시장이 더더욱 알 수 없게 되었다. 지수가 지지받아 오를 줄 알았으나 횡보하고 있어서 답답한 투자자가 많을 것이다. 이런 장에서 대처방안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닥을 이미 다지고 오를 준비가 된, 기관과 외국인이 이미 매집이 끝난 종목을 맥점에서 치고 들어 가는 것이다.
최근 지속적인 하락장과 달리 작년부터 펼쳐진 코스닥 상승랠리와 더불어 제약&바이오의 거침없는 상승 속에서 투자자들은 장난으로 '눈 감고 아무거나 찍어도 올라가는 시장'이라고 할 정도로 장이 좋았다.
바닥대비 10배인 종목도 여럿이고 다른 종목들도 대부분 2배 넘게 강한 슈팅이 나왔다. 그러나 지금은 각종 거품론 및 제약회사의 도덕적 해이로 인해 큰 위기가 찾아왔다.
현재 시장에서는 중국소비주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특히 한중관계 개선 뿐만 아니라 부분적이지만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이 조금씩 늘고 있음에 따라 유커들의 한국 방문이 증가하고 있어 관련주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그 종목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중국 소비주가 다시금 움직인다! 종목들 확인하기(클릭)
☎ 문의전화 (고객센터) : 1899-0684 (24시간 연중무휴)
[뉴스핌 증권생방송 관심종목]
#헝셩그룹, #모트렉스, #로고스바이오, #프리엠스, #에이프로젠 KIC, #제일바이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기사는 뉴스핌과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