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다음 달 대구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단지인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가 공급된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투시도 [사진=코오롱글로벌] |
27일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이 회사는 다음 달 대구시 수성구 시지권에서 '시지 코오롱하늘채스카이뷰'를 분양한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 예전 이마트 시지점 부지인 수성구 신매동 566-3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46층, 4개동, 총 686실 규모다. 전 실이 전용면적 84㎡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평면은 크게 3개 타입으로 84m²A 343실, 84m²B 171실, 84m²C 172실이다. 단지는 4베이, 4.5베이, 테라스, 다락방을 비롯한 여러 특화설계를 적용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는대구 최초 대단지 주거용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부대시설부터 가구 내 공간, 편의설비가 갖춰져 있다"며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성구 시지권은 대구지하철 2호선을 따라 형성된 대구 신주거중심지다. 행정구역 상으로는 대구시 시지동과 신매동, 사월동, 고산동, 연호동까지 아우르는 지역이다.
근처에는 대구스타디움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야구장)가 있고 이마트(경산점)와 홈플러스(대구스타디움점), 대구시립미술관도 가깝다.
또 단지는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과 인접해 있다. 단지에서는 청림초등학교를 비롯해 시지중학교, 시지고등학교를 걸어서 오갈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법조타운 개발과 대구대공원, 대구 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수성알파시티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의 견본주택은 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928-2에 마련되며 다음달 중 열릴 예정이다.
sungs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