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일 이화여대에서 설명회 개최
[세종=뉴스핌] 최영수 기자 = 정부가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제10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채용설명회는 기획재정부가 국내 젊은 인재들에게 국제금융기구 진출 정보와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세계은행(WB),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개발은행(ADB), 미주개발은행(I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등 10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여할 예정이다.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시즌이 시작된 13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김학선 사진기자] |
각 기구별 고위급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해 기구소개, 인사정책 및 채용정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국제기구 5곳은 한국인 인력 채용을 위해 사전 서류심사를 통과한 인터뷰 후보자를 대상으로 채용인터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채용인터뷰를 진행하는 곳은 IDB(컨설턴트 2명, 리서치 펠로우 1명), EBRD(JPO 5명, 인턴 3명), IMF(리서치 어시스턴트 1명), AfDB(인턴 7명), GGGI(인턴 1명) 5곳이다.
정부는 또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주개발은행(IDB)과 협력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기술인재단(Tech Corps) 프로그램'도 소개할 계획이다.
'청년기술인재단'은 기술력 있는 한국 청년들을 IDB 역내 개도국(중남미 국가) 기업·기관에 파견해 그들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 청년들에게 해외경험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내년 상반기 파견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http://ifi.moef.go.kr)를 참고하면 된다.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