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는 ‘새로운 시작!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
[안성=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6일 한경대학교에서 협의체 위원 및 읍면동협의체 위원 등 170여 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란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협의체 및 2기 읍면동협의체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을 올바르게 숙지하고 읍면동협의체 위원의 역할 수행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서다.
경기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6일 한경대학교에서 협의체 위원 및 읍면동협의체 위원 등 170여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작!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란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안성시청] |
강사로 나선 이경온 강사는 “협의체의 중요한 기능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과 사회보장추진에 관한 사항을 밀도 있게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로 구성돼 지역사회보장계획과 관련한 모니터링 및 지역의 현안문제와 관련한 민관공동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읍면동에 15개 읍면동협의체가 구성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우석제 안성시장, 칠장사 지강스님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