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중부해경청 과학수사 요원 초청 현장 교육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19일 오후 경찰서 중회의실에서 ‘해양 과학수사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실제 현장에서 해양 사건 처리를 하는 경찰관의 과학수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과학수사계 담당자 2명이 주관했다.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여성수)는 19일 오후 경찰서 중회의실에서 ‘해양 과학수사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경찰관들이 지문 채취실습을 하고 있다.[사진=평택해경] |
경찰서, 경비함정, 파출소 과학수사 담당자 10여명이 참석한 교육은 △최신 과학수사 동향 설명 △해양 과학 수사 이론 △지문 분류법 △변사자 지문 채취 요령 및 주의 사항 △지문 채취 실습 등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평택해경 경비함정에서 현장 초동 사건 처리를 담당하는 허훈 경장은 “바다에서 사건이 발생하면 과학 수사 증거를 신속하게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과학수사 기법을 배울 수 있어 실무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해경은 앞으로도 현장 근무 경찰관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과학 수사 교육을 실시해 수사 능력 강화와 인권 보호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