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민경하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3월 26일 국내 최초로 국제 표준화 단체인 IMS GLC(Global Learning Consortium)로부터 '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스크림에듀는 전 세계에서 9번째, 아시아에서 2번째로 Caliper Analytics 1.1 표준 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기록됐다.
아이스크림에듀가 표준 인증을 획득한 IMS GLC는 산학연관이 함께하는 국제 에듀테크 표준화 기구로서, 지난 1999년 설립 이후 이러닝 콘텐츠·플랫폼·서비스 관련 국제 표준을 주도적으로 개발·보급하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IMS GLC의 정식 회원사로서, Goolge·Microsoft·IBM 등 500여 개의 글로벌 회원기관들과 함께 에듀테크 기술 개발·국제 표준화에 참여하고 있다.
IMS GLC에서는 에듀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국제 표준을 개발·보급하고 있는데 그 중 'Caliper Analytics'는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 관련 표준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자체 개발한 학습 분석 서비스인 'AI생활기록부'의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에 대해 Caliper Analytics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AI 생활기록부'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전용 학습기로 수집되는 학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수행률과 정답률, 학습 순서와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답·오답 문항 특성, 안 좋은 습관, 토론 내용 등 학습 전 영역에 걸쳐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학습자 적성과 성향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 Caliper Analytics 표준 인증 획득은 학습 데이터 수집 체계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에듀테크의 상용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스크림에듀의 'AI 생활기록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
204m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