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박다솜 기자 = 경기 고양시는 EBS와 EIDF-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제와 장르는 자유이며, 지원 자격도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태블릿 PC를 포함한 모바일 기기로 촬영한 3분 이내의 다큐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경기 고양시청 전경 [사진=고양시청] |
출품된 응모작 중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여 편의 작품은 오는 8월 고양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6회 EBS국제다큐영화제에서 상영되며, 그중 본선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별도의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최우수상 1편에는 300만원, 우수상 2편에는 각 100만원씩이 주어진다.
고양시 전략산업과 방경돈 과장은 “EBS와의 협력사업을 통해 방송‧영상 산업의 육성은 물론, 시민참여형 행사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미디어 문화 향유의 기회의 확대 또한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모바일 단편 공모전과 EBS국제다큐영화제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영상・미디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IDF-고양 모바일 단편 공모전의 참가작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6월 24일까지 이메일(programeidf@ebs.co.kr)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EIDF 홈페이지(www.eid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고양시 전략산업과 콘텐츠산업팀(031-8075-3534)으로 하면 된다.
nyx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