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스핌] 양상현 기자 =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은 지난 22일, 대진대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강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부의장은 지난 22일 포천 대진대학교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자'라는 주제로 특강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사진=경기도의회] |
대진대 허훈 공공인재대학장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행정학과 전공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 부의장과 수강생들 모두 저성장에 따른 우리 시대가 직면한 청년의 일자리와 청년의 복지 향상 등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등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원기 부의장은 강연에서 “이 시대의 주역인 청년들이 미래의 진로와 함께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자리 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그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에 당사자로 참여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민주시민으로서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준비하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에서도 경기도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 부족에 기인한 청년층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해외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맞춤형 청년 일자리 정책 추진과 청년 기본소득 등 청년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한 미래 설계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yangsanghy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