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특별행사로 9월21일 개최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는 오는 9월 21일 여의도공원에서 열릴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크리에이터 악어와 퓨어디를 위촉했다고 8일 밝혔다.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은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국내 유일의 축제로 1인 뉴미디어 산업의 성장과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에 맞춘 특별기획 행사로 열릴 예정이다.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
이번 행사에는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50여명이 참여하며 대한민국을 빛낸 1인 뉴미디어 시상식, 1인 미디어 오디션, 클린캠페인 등의 행사가 열린다.
더불어 1인 미디어 창업 및 운영을 지원하는 컨설팅존(영상편집, 법무, 세무, 심리상담), 팬사인회와 생방송을 진행하는 1인 미디어 크레에이터 홍보관을 운영해 1인 미디어 창업을 고민하는 새내기 크리에이터들과 만남의 장을 만들고,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함께 진행하는 연계 마케팅도 추진한다.
크리에이터 악어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
크리에이터 악어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게임 BJ로 활동하면서 '예띠TV'에서 MC로도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로 2013년 아프리카 TV 방송대상 게임부문 우수상을 시작으로 '아시아모델어워즈',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등에서 상을 받았다.
크리에이터 퓨어디는 미용사 및 메이크업 자격증을 취득하고 미국 뉴욕에서 헤어와 메이크업 분야의 경력을 바탕으로 특수분장을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며 2018년 제2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홍보대사로 활동했고, 현재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강연 및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퓨어디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
이들이 합류할 2019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20여명의 각 부문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한편,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은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청년 참여형 축제로 2018년 5월 여야 합의로 발의된 '청년기본법' 제 7조에 의거해 청년의 날 기념일 지정 추진을 목표로 하는 행사며 관련 법안은 현재 여성가족위원회에서 정무위원회로 소관위원회가 변경돼 위원회 자체 법안 심사와 국회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