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완도군은 ‘2019 청정완도 가을빛여행’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근 서울시청 광장에서 ‘우리여행 GOGO페스티벌’에 참가해 관광객 유치 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일 관계 악화 등에 따른 관광시장 위축에 대응하고 가을여행 성수기를 맞아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 상생을 위한 박람회로써 완도군은 서울시와 우호 교류협약이 체결된 지자체 자격으로 참가했다.
완도군이 최근 서울시청 광장에서 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사진=완도군] |
완도군은 청정바다 완도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을 전시하고 특산물 시식행사 등을 통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완도군 캐릭터인 팡이가 행사장을 돌며 축제와 관광지를 홍보했다.
특히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19 청정완도 가을빛여행 축제’를 알리기 위해 축제 홍보물과 관광 안내물을 배부하고, 행운의 룰렛 돌리기, 팡이와 사진 찍기 SNS 이벤트를 진행해 다시마 비누 등 완도 특산물 증정, 페스티벌을 찾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2019 청정완도 가을빛여행’ 기간 동안 국내·외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페스티벌에 참여한 여행사 부스를 직접 찾아가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등을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계절 관광도시, 해양관광도시 완도에 걸맞게 다양한 관광 콘텐츠 마련과 박람회 참가, 홍보 활동 등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