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벽 고려대 교수 초청…관계적·공동체적 행복과 회복탄력성 공감대 마련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교육지원청은 26일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장 및 학교폭력담당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하나로 어우러진 교육공동체 만들기, 학교 내 갈등예방 및 효과적 관계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국내 최고의 교육 전문가로 손꼽히는 조벽 고려대학교 석좌교수 겸 HD행복연구소 공동소장을 초청해 진행했다.
경기 평택교육지원청은 26일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학교장 및 학교폭력담당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사진=평택교육청] |
조벽 교수는‘관계적 행복 및 공동체적 행복’, ‘교육공동체 관계 개선을 위한 방안’, ‘자신과 타인의 치유력과 회복탄력성 제고를 위한 방안’ 등 크게 세 가지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강의했다.
이날 참석한 학교장들은 “최근 교육계 분위기와 개정된 학교폭력예방법률은 사안 발생에 따른 법적 처리보다 교육공동체 관계 개선과 갈등예방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교육공동체에 소속된 모두가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과 배려의 문화정착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미자 교육장은 “교육공동체를 구성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 행복하고 존중과 배려의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회복적 생활교육에 중점을 두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