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가 지난 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에게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7일 밝혔다.
시 청소년 홍보대사는 평택시 고덕면에 소재한 한국관광고등학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일본어·중국어의 부문별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자체 선발한 학생들이다.
[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가 지난 6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한국관광고등학교 재학생 3명에게 '평택시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했다.(왼쪽 다섯번째 정장선 평택시장)[사진=평택시청]2019.11.07 lsg0025@newspim.com |
이번에 위촉한 청소년 홍보대사는 우수한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시 주요 축제 및 행사기간 중 방문하는 외국인 안내가이드 및 홍보전담 역할수행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정장선 시장은 "청소년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한다"며 "평택시를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관광고는 지난 2011년부터 영어, 일어, 중국어 3개 언어영역별 1명씩 청소년 홍보대사를 자체 선발해 시의 각종 행사 시 방문 외국인 안내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