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산업건설위원회 황현택 위원장, 정무창·장연주·김점기·조석호 의원은 20일 광주·전남중소기업중앙회로 부터 '광주광역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석원 회장 직무대행은 "내수부진 등으로 경영이 힘든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광주시의회의 관심과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 김석원 회장 직무대행이 김동찬 의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광주시의회] 2019.11.20 jb5459@newspim.com |
이에 김동찬 의장은 "어려운 가운데에도 150만 광주공동체의 풍요롭고 넉넉한 내일을 위해 기업 운영에 열정을 다하고 계신 지역의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제8대 광주시의회는 지역의 중소상공인들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함으로써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지역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중소· 소상공인들 간 공동브랜드 개발, 원자재 공동구매, 지역제품 공동판매 등 공동사업 추진 지원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을 도모하고자 지난 10월 제283회 임시회에서 '광주광역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