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라남도 여수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일반직공무원 학습연구동아리 회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행정 역량강화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 지방직공무원 멘토링 분야 '일취얼짱', 청렴 분야 '안방이 있는 행정', 원예힐링 분야 '웃음테라리움' 3팀이 8개월 동안 연구해 얻은 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여수=뉴스핌] 오정근 기자 = 2019 일반직 공무원 학습연구동아리 성과 발표회 [사진=여수교육지원청] 2019.11.26 jk2340@newspim.com |
'일취얼짱'팀은 멘티·멘토 활동으로 얻은 결과물을 내년 새내기 후배를 위해 '새내기 공무원이 알아야 할 핵심사항' 이라는 소책자를 12월에 발간할 예정이며, '안방이 있는행정'팀은 지난 7월 16일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여수교육 가치에 청렴을 강조한 청렴 그립톡을 제작하여 교직원과 학생, 여수시민에게 배부하며 청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웃음테라리움'팀은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해 여수교육지원청 2층에 미니정원(테라리움)을 만들어 전시했다.
이가영 주무관은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업무 능력도 향상되고, 소중한 인연(팀)도 만나 기뻤다"고 말했다.
노병수 행정지원과장은 "창의적이고 새로운 생각들이 학습연구동아리를 통해 도출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