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27일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임원과 16개 읍·면 노인회장, 사무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노인회 임원 간담회'를 가졌다.
군은 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노인복지정책 홍보 및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노인복지정책 홍보 및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노인복지정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읍면 노인회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고흥군] 2019.11.27 jk2340@newspim.com |
송귀근 군수는 "어르신들의 권익신장과 복지향상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고자 애써주신 군노인회 임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고흥 발전에 대한 우리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수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장은 "노인복지에 많은 관심과 읍‧면 노인회장 등 임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애로사항 등 의견을 제시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서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흥군은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건강복지타운 건립,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전천후 게이트볼장 5면(코트) 및 그라운드 골프장 조성 등을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체계적인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6월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했으며, 치매안심요양병원을 내년 초 완공 목표로 건립 중이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