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뉴스핌] 지영봉 기자 =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어르신 및 독거남성들에게 밑반찬 및 식료품 등을 나눠주는 '사랑 나눔 냉장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 나눔 냉장고는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지역기관사회단체와 개인후원자들로부터 기탁 받은 식료품과 밑반찬을 장흥읍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어려운 이웃 100여 명에게 전달하는 행사다.
[장흥=뉴스핌] 지영봉 기자 =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8일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어르신 및 독거남성들에게 밑반찬 및 식료품 등을 나눠주는 '사랑 나눔 냉장고'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장흥군] 2019.11.28 yb2580@newspim.com |
이날 행사에는 정종순 장흥군수가 방문해 지역의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태전영농조합법인 장내순 대표는 추운 날씨에 사랑나눔 냉장고 운영 행사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청태전 차를 대접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승굴식당에서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와이푸드테크에서 음료수, 조영민 직원이 표고버섯을 후원했다.
전국푸드뱅크에서는 냉동갈치 및 갈비양념, 간장, 소스 등 다양한 식재료를, 장흥읍 여성자원봉사협의회 이성숙 회장은 고추장을, 익명의 주민이 요구르트를 기탁했다.
이번에 밑반찬을 준비한 이승굴식당은 "100인분 이상의 반찬을 준비하는데 시간이 다소 걸리고 힘이 들었지만, 어르신들이 반찬을 받아 가시면서 건네는 감사의 인사 한 마디에 봉사하는 보람을 느낀다"며 "다음에도 봉사할 기회가 생긴다면 지역공동체를 위해 얼마든지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