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문예회관서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주제
[장성=뉴스핌] 박재범 기자 = 제1117회를 맞는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장성=뉴스핌] 박재범 기자 = 서경덕 교수 [사진=장성군] 2019.12.17 jb5459@newspim.com |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원 석사 및 동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대학 시절 유럽배낭여행 당시 국가브랜드 향상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 세계 각국을 누비며 한국의 역사·문화를 알리는 프로젝트를 실행해오고 있다.
그는 프랑스 파리 에펠탑 광장에서 '8․15광복절 행사'를 주최하고, MBC 무한도전팀과 함께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또한 세계적인 유력지 <뉴욕타임즈>, <워싱턴포스트> 등의 독도 및 동해 광고를 기획제작 했으며, 뉴욕 현대미술관 등 세계적인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한국을 알리고 있다.
현재 그는 제1대 독도학교 교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는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세계 지도보다 큰 꿈을 펼쳐봐> 등이 있다.
서경덕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세계에 나아가기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글로벌 에티켓, 창의적 사고, 강력한 추진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