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김정호 국회의원(경남 김해시을)은 18일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김정호 국회의원[사진=김정호 국회의원실]2019.12.18 news2349@newspim.com |
김 의원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위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은 기획재정위원회 활동성과로 평가받은 것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국가재정경제를 총괄하는 기획재정부,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등 5개의 정부기관과 한국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조폐공사,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국제원산지정보원 6개의 관련기관에 대해 국정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 의원은 2019년도 국정감사에서 △경제활성화를 위한 저금리정책 및 확장재정 등 적극적 대책 마련 △대기업의 사내유보금 및 부동산투기 현황, 생산적 투자유도 방안 △고소득사업자 및 미성년 등 고액자산가 등의 철저한 세무조사 당부 △고액상습체납자 명단공개제도의 문제점 △방사능오염된 일본수산물 불법유통 실태 등 문제점과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에 대해서 "기재위는 국가재정경제 및 조세정책을 총괄해 국민의 삶에 직결되는 정책을 다루는 기관을 피감기관으로 하고 있어 국민의 눈높이에서 경제활성화와 과세형평을 위한 정책방안을 제시하려고 노력했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삶이 보다 나아질 수 있도록 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