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장흥군은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청소년들과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중 대학생 및 청소년 공공기관 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1년에 두 번,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에 시행하는 '대학생 및 청소년 일자리 사업'은 장흥군 청년·청소년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참여자들에게 군정과 다양한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장흥=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정종순 장흥군수가 '겨울방학 중 대학생 및 청소년 공공기관 일자리 사업' 설명회에 참석해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사진=장흥군] 2020.01.08 yb2580@newspim.com |
올 겨울은 8일부터 2월 5일까지 운영한다. 일자리사업에는 장흥군청 뿐 아니라 노인복지관, 정남진 도서관, 치매안심센터, 우드랜드, 토요시장 등 군민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과 주요 관광거점 시설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내고장 바로알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에서 일자리를 체험하여 지역사랑과 진로선택에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군정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고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