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한컴라이프케어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공기호흡기에 대한 방폭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방폭인증이란 폭발 가능성이 있는 지역에서 사용되는 전자기계 등의 방폭 성능을 인정하는 제도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한컴라이프케어의 공기호흡기 'SCA 680X'가 방폭인증을 획득했다. [제공=한컴라이프] 2020.02.03 yoonge93@newspim.com |
이번에 방폭인증을 획득한 공기호흡기 'SCA 680X'는 진압요원의 위치를 표시하는 '위치 알림 장치'에 대한 방폭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SCA 680X'는 화염, 연기 등 시야 확보가 어려운 화재 현장에서 안전한 화재 진압을 보장한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국내 제조사 중 처음으로 공기호흡기 방폭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안전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컴라이프케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 30여년간 화재현장 내 공기호흡기 폭발 건수 '0'를 자랑하지만 보다 높은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방폭인증을 취득했다"고 강조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1971년 설립해 공기호흡기, 방열복, 방화복, 소방용 화학보호복, 마스크 등 안전장비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개인안전보호장비(PPE) 전문업체다.
지난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이후 한컴라이프케어는 재난안전키트 및 황사마스크 등 B2C 제품을 출시했고, 스마트시티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