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 구성
최저가입금액 1500만원으로 인하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KB증권이 'KB able 글로벌 스펙트럼 랩'의 최저가입금액을 1500만원으로 낮춰 오는 1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로고=KB증권] |
지난해 7월, 10월 각각 출시된 해당 상품은 미중 무역분쟁 등 변동성이 큰 시장 상황에서도 시장 국면마다 적절한 대응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수한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추가모집하기로 했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되며 국내외 주식,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등 다양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고위험·고수익 자산과 중위험·중수익의 해외 인컴형 자산은 물론 시장변동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레버리지, 롱숏ETF까지 이용해 시장 국면마다 헷지 및 추가 수익전략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품은 KB증권 모바일 M-able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가입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더욱 증대시켰다는 평가다.
정경훈 Wrap운용부장은 "올해 시장 변동성이 작년보다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어 전문가의 자산관리를 통한 시장 대응이 바람직해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 자산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통해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상품은 초고위험 상품으로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는다. 운용결과 및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mkim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