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두바이에서 진행된 MEDLAB 2020(이하 MEDLAB, 2월 3~6일)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MEDLAB은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를 중심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 및 의료기기 전문 전시회로 올해 약 50개국 600여개 업체에서 10만여명이 참가했다. EDGC 공동부스에는 500여명 이상의 고객이 상담을 진행했다.
[사진=EDGC 제공] |
EDGC는 이번 전시회에서 EDGC 헬스케어, 솔젠트와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개인 유전체 분석서비스와 나이스(비침습산전검사), 액체생검(조기 암 선별검사)등 자체 개발 임상서비스뿐만 아니라 분석 결과에 기반한 맞춤형 헬스케어 상품, 분자진단 영역까지 아우르는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참여했다.
회사 측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국가 및 CIS국가(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으로 구성된 독립국가연합)에서 나이스와 액체생검에 대한 관심이 높아 계약 관련 상담이 다수 진행됐다고 밝혔다.
유재형 EDGC 부사장은 "지난해 MEDLAB에서는 EDGC 단독으로 참여해 유전체 분석 서비스 단일 상품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나 올해에는 관계사들과 함께 참여하여 유전체 분석 기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게돼 참가자들에게 더욱 높은 관심을 받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cfDNA(혈장 내 유리 DNA) 분석 기반 제품인 나이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 실제 계약으로 발전될 가능성 있는 상담이 다수 이뤄졌고, 이를 기반으로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13조5000억원 중동 지역 산전검사 시장에서 매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saewkim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