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도 가평군이 올 2월 말부터 군 홈페이지에'적극행정' 코너를 본격 개설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도 가평군 홈페이지 [사진=가평군] 2020.02.27 observer0021@newspim.com |
27일 가평군에 따르면 군청 홈페이지 참여군정 분야에 개설된 적극행정 코너는 적극행정의 개념과 제도를 알리는 '제도소개', 관리자의 '알림/행정', 적극행정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는 '적극행정 군민추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적극행정 군민추천 란은 군민들이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과 정책을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이다.
군민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일상 속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한 공무원과 정책을 언제든지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할 수 있다.
추천된 자가 우수공무원으로 인정되면 각종 인센티브와 인사 상 혜택을 부여받게 됨으로써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군은 적극행정 시행에 앞서 지난해부터 적극행정 기반을 위한 전담부서를 지정 운영해 왔다.
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며 지난해 10월 24일 '가평군 적극행정 면책과 공무원 경고 등 처분에 관한 규정'을 개정하고 올 2월 10일 '가평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해 법적 기반도 마련했다.
박진철 규제개혁법무팀 주무관은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의 새로운 문화로 뿌리내려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bserver002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