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삶의 질 제고·체감형 성과 등 주제로 다음달 8일까지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8일부터 한 달간 '혁신, 본 대로 말하라!' 시민 체험수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혁신으로 달라진 내 삶'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시는 그동안 정부의 혁신추진 방향에 맞춰 시민참여, 민관협력, 공공서비스 혁신, 신뢰받는 행정구현 추진 등 특색 있는 혁신시책을 발굴·추진해 왔다.
대표적인 혁신시책으로는 시민감동특별위원회, 시민이 함께 만드는 '모두의 놀이터', 똑똑세종 실험실, 희망도서 바로대출서비스, 맘스 위드 무비, 데이터포털 세종엔 등이 있다.
세종시가 8일부터 한 달간 '혁신, 본 대로 말하라!' 시민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공모전 포스터.[사진=세종시] 2020.05.08 goongeen@newspim.com |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세종시가 추진한 혁신시책이 시민들에게는 어떻게 전달됐는지를 파악키 위해 개최하게 됐다. 시민 입장에서 느낀 점을 산문형식으로 접수받아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와 시민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접수된 혁신 체험수기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등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전 공공기관에 홍보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가 추진한 혁신시책에 관한 체험소감을 A4용지 2∼5매 가량 자유롭게 작성해 시청 홈페이지(sejong.go.kr)나 이메일(talktalk@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방미경 세종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혁신에 대한 시민의 관심 고취 및 인식 개선과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