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및 문 정부 4년차 국정과제 등 강연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1대 총선 당선자 177명 전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27일 서울 양재도 더케이 호텔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워크숍에서 오전에는 전병조 여시재 특별연구원으로부터 '코로나 이후, 세계경제변화와 대응방향'에 대한 강의를 청취한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이낙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참석 당선자들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1대 국회 전반기 국회(부)의장 후보자 선출 당선인 총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2020.05.25 kilroy023@newspim.com |
이어 김연명 청와대 사회수석으로부터 '포용사회 : 사회안전망 성과와 향후 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을 나눌 예정이다.
오후부터 시작되는 2세션은 '21대 총선 이후, 민주당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열리며 한국리서치 정한울 박사로부터 '총선을 통해 본 여론지형과 향후 향배'를 듣고 이어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문재인 정부 집권 4년차 국정과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후 3세션에서는 '21대 국회, 국회 운영 전략 및 추진과제'를 원내 지도부가 발표하고 이후 당선자 전원 명의의 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김선엽 기자 sunu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