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NHN페이코가 쿠폰 공유 활동을 통해 발생한 구매 금액 일부를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어필리에이트(affiliate) 프로그램 '페이코(PAYCO) 쿠폰 공유 포인트'를 1일 새롭게 선보였다.
'페이코 쿠폰 공유 포인트'는 추천인과 지인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페이코'의 신규 리워드 제도로, '페이코' 앱을 통해 제공되는 쿠폰의 이벤트 링크를 지인들과 공유하고 신규 혹은 기존 이용자가 해당 링크를 사용해 쿠폰을 다운받고 구매할 경우 추천인에는 적립금을, 쿠폰 사용자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해준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쿠폰 공유 포인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제공=NHN페이코] 2020.06.01 yoonge93@newspim.com |
적립금은 쿠폰 조건에 따라 결제 금액의 1%에서 최대 5%, 또는 일정 금액이 페이코 포인트로 제공되며, 일부 쿠폰의 경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최대10%의 특별 적립율이 적용될 예정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페이코 결제 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고, 현금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리워드 프로그램은 '페이코 쿠폰' 이벤트 페이지 내 '공유하기'를 통해 메신저, SNS, 커뮤니티, 문자 등으로 캠페인 링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쿠폰 사용자는 공유 받은 링크로 페이코 쿠폰을 다운받은 후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해 구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푸드, 패션, 뷰티, 헬스 등 다양한 분야의 쿠폰을 활발하게 공유하고 사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알뜰한 소비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페이코 쿠폰 공유 포인트' 프로그램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기존 전개해온 'SUPER SAVE 프로그램' 및 결제 적립 혜택과 더불어 이용자에게 혜택을 돌려주기 위한 더욱 다양한 시도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