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SK C&C와 경기도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장년 퇴직자와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IT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Digital Dream Academy)'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는 SK C&C가 후원하고 경기도·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하는 도내 'IT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SK C&C CI. [제공=SK C&C] |
도내 중장년 퇴직자들과 경력 단절 여성들의 디지털 취업 디딤돌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7월1일부터 8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총 70시간 분량의 458개 주문형비디오(VOD) 영상 학습과 함께, 8주 동안 매주 4회 3시간씩 총 32회 진행되는 영상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커리큘럼으로, 데이터 기반 마케팅 트렌드·이론 교육은 물론 국내외 SNS 특성에 맞는 다양한 광고 기획 및 실습 등이 포함됐다. 온라인 교육을 위한 노트북·헤드셋 등 IT 기기도 대여해 준다.
한윤재 SK C&C CPR담당은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는 경기도민 대상 디지털 교육을 통해 질 좋은 ICT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이라며 "체계적인 교육에 기반한 디지털 역량 향상을 통해 교육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