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세원 기자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쇼핑몰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무료 폰트(디자인된 컴퓨터 글씨체)인 '카페24 써라운드(Cafe24 Ssurround)'를 30일 공개했다. 이로써 카페24는 총 19종의 폰트를 지원하게 됐다.
이 폰트는 온라인 쇼핑몰 내 상세페이지와 이벤트, 배너광고(온라인 쇼핑몰 내 띠 모양으로 부착하는 광고) 등의 제목 글씨로 쓰임새가 크다. 글자 획과 모서리의 곡선 굴림 형태가 보는 이의 주목도를 높였다.
[사진=카페24] |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폰트를 이용해 각자 브랜딩에 맞는 상세페이지,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지 등을 제작한다. 폰트 선택권이 다양할수록 쇼핑몰에 개성을 입히기 편해지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또 카페24가 제공하는 무료 폰트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여서 저작권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쇼핑몰 이미지를 자동 편집해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인 '에디봇(Edibot)' 시리즈에도 기본 탑재돼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 폰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창의성과 차별화 전략은 콘텐츠 제작에서 발현된다"며 "무료 폰트를 비롯해서 콘텐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들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aewkim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