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화 방송 후 30분내 B tv ZEM 키즈서 시청 가능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어린 자녀들이 교육 효과와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키즈 콘텐츠 '뽀로로 동화나라'를 B tv에서 독점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뽀로로 동화나라'는 가족, 행복, 공유를 핵심 가치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긴다는 러블리(Lovely) B tv의 브랜드 취지에 맞춰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언제나 어린 자녀에게 보여 줄 수 있도록 EBS 실시간 방송 종료 30분 이내 'B tv ZEM 키즈' 메뉴에서 VOD로 제공된다.
[서울=뉴스핌] 나은경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뽀로로 동화나라'를 B tv에서 독점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자료=SK브로드밴드] 2020.08.25 nanana@newspim.com |
'B tv ZEM 키즈'는 기존 놀이 중심 콘텐츠에서 학습까지 확장되고, 이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무료 비중을 늘렸다.
뽀로로 스페셜 시리즈 중 하나인 '뽀로로 동화나라'는 뽀로로가 세계적인 명작동화 속으로 들어가 주인공들과 함께 신나게 즐기는 모험여행의 내용을 담은 3D 애니메이션이다.
에피소드당 약 5분인 기존 뽀로로 스페셜 대비 2배 늘어난 약 11분의 긴 러닝타임, 한 동화당 2~3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확대된 러닝타임만큼, 각 동화 안에 담긴 세계관을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함께 담고 있다.
'뽀로로 동화나라'는 매주 월, 화 EBS 채널에서 오전 8시 30분~45분까지 15분간 방영된다. 방송 종료 후 30분 이내 'B tv'에서 무료로 6개월간 독점 편성된다. B tv ZEM키즈의 뽀로로 전용관 '뽀로로 월드' 에서 시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뽀로로 정식 시즌인 '뽀로로 시즌7'도 올 하반기 B tv에서 6개월 동안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최영아 SK브로드밴드 고객관리그룹장은 "B tv ZEM키즈만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국민 캐릭터 뽀로로 시리즈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동 투자하여 독점 제공하고 있다" 며 "재택근무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어린 자녀들이 이번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이용하면 교육과 재미의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02년 EBS, 오콘, 아이코닉스와 함께 뽀로로 애니메이션 제작 및 투자한 것을 시작으로, '뽀로로 동화나라'와 '뽀로로 시즌7' 등 뽀로로 시리즈에 대해 지속적으로 투자해왔다.
nanan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