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는 다음 달 13일까지 다양한 청년 문제를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제2기 평택시 청년네트워크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주도의 정책제안과 청년의 시정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구성된 지역 청년의 대표적인 소통창구다.
평택시 청년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평택시청] 2020.09.22 lsg0025@newspim.com |
신청자격은 시 거주 만19세~39세 청년으로 청년 정책 추진에 참여하고 청년문화·예술 활성화 하고자 하는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40명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다.
활동 내용은 청년의견 수렴, 청년정책 의제 발굴·제안 및 모니터링, 청년네트워크 분과별 활동과 청년 관련 행사 참여 등으로 임기는 다음 해 11월까지로 예산범위 내에서 활동비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증빙서류(초본)와 함께 이메일(ljesoul@pt.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청년들이 정주할 수 있고 살기 좋은 청년도시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며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열정적이고 역량있는 평택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