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본부는 지난 5일부터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입소해 계시는 장기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체험을 위한 뷰박스와 형광로션을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본부가 장기요양기관에 제공한 올바른 손 씻기 뷰박스를 어르신들이 체험하고 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본부] 2020.10.07 news2349@newspim.com |
뷰박스(View-box)는 형광로션을 바르고 손을 씻은 전·후를 비교해 손의 청결상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구이며,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는 습관의 중요함을 체험할 수 있다.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는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는 가운데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뷰박스 대여를 통해 장기요양기관에서 생활하는 종사자와 입소 어르신들의 감염증 예방을 도울 생각이다.
대여를 원하는 장기요양기관은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로 전화신청(051-801-0460)을 하면 대여를 받을 수 있다. 대여기간은 3일~6일간이다.
장수목 본부장은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고 집단감염이 계속발생하고 있는 요즘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생활화하는 것만으로도 감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면서 "뷰박스체험은올바른손씻기의생활화를 돕고 장기요양기관 안전관리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