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포럼‧전시행사‧어린이건축학교 진행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시는 올해로 제12회를 맞는 '2020 대전건축문화제'를 오는 26일부터 31일까지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에 대비하는 건축'을 주제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환경에서 건축이 나가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2020 대전건축문화제' 포스터 [사진=대전시] 2020.10.21 rai@newspim.com |
개막식은 26일 오후 4시 한남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최소 인원이 참석,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며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제22회 대전시 건축상'시상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온라인 홈페이지(www.ria.or.kr) 등을 통해 △학술포럼 △어린이건축학교 등 교육행사(2종) △대전시 건축상 수상전 등 전시행사(5종) △대전 건축물 종이모형 만들기 등 시민참여행사(2종) △건축 취업상담 등 사회봉사(3종) 등 5개 부문 총 13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참여는 대전건축문화제 공식 홈페이지(www.ria.or.kr)로 해야 한다.
김준열 시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이 새로운 일상의 건축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전시 건축문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