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초·중·고·특수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평택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신체 활동 및 체육활동의 부족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신체 활동 욕구 해소 및 건강권 보장을 위해서다.
평택교육청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홍보 포스터[사진=평택교육청]2020.11.03 lsg0025@newspim.com |
이번에 운영되는 종목은 학생들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4종목(볼리프팅, 협동공기, 스포츠 중계방송, 스포츠 뽐내기)을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학교에 안내된 공문 및 포스터, 플랜카드 등의 내용을 참고하여 종목별 경기방법을 연습하고 동영상을 촬영한 후 제출하는 방식으로 축제에 참가하게 된다.
운영은 비경쟁 방식으로 정해진 기준에 도달한 모든 학생들에게 기념품을 지급하고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은 영상촬영시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한다.
양미자 평택 교육장은 "코로나 시대에 맞는 언택트 스포츠클럽 축제를 통해 새로운 스포츠클럽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저하된 학생들의 체력과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모든 학생들의 활동이 존중되는 스포츠클럽 문화가 정착될 것"이라고 전했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