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전 세계 주식, 채권, 통화 및 실물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우리G PIMCO 다이나믹멀티에셋 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펀드를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에서 펀드 가입이 가능하다.
[서울=뉴스핌] CI=우리글로벌자산 홈페이지 |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손잡고 펀드를 출시하는 핌코(PIMCO)는 멀티에셋 전략 부문에서 33조6000억원의 자산을 관리하며 꾸준하고 안정적인 운용을 해왔다.
우리G PIMCO 다이나믹멀티에셋 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 재간접형) 펀드는 핌코 자산배분투자팀에서 운용하는 역외펀드인 'GIS 다이나믹 멀티에셋 펀드'에 재간접 방식으로 투자한다.
이 펀드는 자산 별 전문성을 하나의 전략으로 통합해 운용하는 상품이다. 주식, 채권, 리츠, 통화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변동성을 낮추고 다양한 시장 국면 속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멀티에셋 펀드다. 환 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으로 나눠 출시된다.
김동호 대표이사는 "우리G 다이나믹멀티에셋 펀드는 핌코의 글로벌 거시경제 분석 프로세스와 자산 별 투자 역량을 활용해 매력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로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명한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