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KOTRA지원단과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12일 강원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에 따르면 2020년 강원도 사회적경제기업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의 교육 및 컨설팅 분야를 강원KOTRA지원단 사업과 연계함으로써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에 힘이 실리고 있다.
강원KOTRA지원단-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사진=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2020.11.12 onemoregive@newspim.com |
코로나19로 항공, 운송 제약이 많아 어려움을 겪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9개소에 아마존, 이베이 등 해외 온라인 플랫폼 입점 및 프로모션을 지원함으로써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출의지 회복 및 온라인 판로개척 등에 주력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센터와 강원KOTRA지원단은 현지 프로모션 행사, 교육 및 컨설팅 등 연계사업을 구상하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게 된다.
이강익 센터장은 "코로나 재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내수경제만이 아닌 수출회복에도 만전을 기해야하는 때"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