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9개 분야, 37개 세션 진행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NHN의 기술 컨퍼런스 'NHN FORWARD'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NHN FORWARD는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클라우드,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게임 등 총 19개의 분야, 37개 발표 세션들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간대별로 오픈했고, 이틀간 전체 누적 조회 수는 약 2만 건을 기록했다.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박근한 NHN 기술연구센터장이 지난 14일 'NHN FORWARD' 기술 컨퍼런스에서 연사로 나섰다. [제공=NHN] 2020.12.16 yoonge93@newspim.com |
오프닝 노트에서는 박근한 NHN 기술연구센터장이 연사로 나서 AI 연구의 전사 확대를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NHN은 지난해 FORWARD 행사에서 AI 개발 전사화 계획을 발표한 이후 내부적으로 AI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실제 서비스에 연계할 수 있는 기술 프로젝트들을 선정해 연구 중이다.
NHN FORWARD는 '작은 발걸음이 큰 차이를 만든다'의 슬로건 아래, 현재 적용 가능한 '오늘의 기술'을 공유하고, 개발자들의 실무 고민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고 있다.
진은숙 NHN 최고기술책임자(CTO)는"NHN FORWARD는 내·외부 개발자들이 실무의 이야기를 서로 공유하는 데 가장 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적 이슈, 현재 적용한 기술들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전했다.
yoonge9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