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뉴스핌] 고규석 기자 = 전남도 신안교육지원청이 신안 교육참여위원회 제2차 정기회를 온·오프라인을 병행, 개최하고 '신안 큰바위 얼굴 교육계획'을 안건으로 상정해 2021년 신안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비전을 논의했다.
30일 신안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신안 큰바위 얼굴 교육 5대 교육지표인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과 3대 역점과제인 △큰바위얼굴 교육지원 △섬드리 강한 학교 조성 △배려와 감동의 교육행정 서비스를 중심으로 각각의 세부 사업들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신안교육청 신안교육참여위원회 제2차 정기회 모습 [사진=신안교육청] 2020.12.30 kks1212@newspim.com |
특히 2021학년도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새롭게 시행되는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의 원활한 정착을 위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됐다.
김재흥 교육장은 "전남도교육청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앞으로 지역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 도(都市)·도(島嶼)사업이 시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드린다"며 "이를 통해 신안 작은 학교의 경쟁력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kks12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