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성퀴즈도 진행, 다음달 24일까지 접수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금융감독원은 오는 3월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이하 금소법) 시행을 앞두고 관심 제고를 위해 콘텐츠 공모전 및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콘텐츠 공모전은 금소법 관련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이다. UCC, 웹툰, 카드뉴스 등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하면 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금감원은 7개 작품에 시상할 계획이며, 대상(1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 200만원을 지급한다.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2021.02.01 milpark@newspim.com |
콘텐츠 주제는 ▲금융소비자 보호의 출발점이 되는 최초의 통합법제로서 '금소법'이 갖는 의의·가치 또는 '금소법의 핵심 제도(위법계약해지권 등)를 쉽게 설명 ▲금융소비자의 입장에서 '금소법' 시행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금융생활의 모습 ▲국민들에게 '금소법'이 담고 있는 소비자 권익보호 제도 등을 보다 쉽게 교육할 수 있는 교육 방법 및 교육 프로그램 기획 아이디어다.
금소법 초성퀴즈 이벤트는 대한민국 30대 이상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문제와 함께 제시된 초성을 기초로 완성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금감원은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행운상(약 1만원 상당 상품권 6명 ), 다행상(약 5000원 상당 음료교환권 40명), 참가상(기념품 60명) 등 총 106명에게 상품·기념품 지급할 계획이다.
객관식퀴즈 이벤트는 대한민국 50대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금소법 관련 OX문제에 대해 정답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행운상(약 1만원 상당 상품권 20명), 참가상(기념품 40명) 등 총 60명에게 다양한 상품·기념품을 지급한다.
[서울=뉴스핌] 박미리 기자 = 금감원은 윤석헌 금감원장이 1일 금소법 객관식퀴즈 이벤트에 1호 참여자로 참여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금감원]2021.02.01 milpark@newspim.com |
특히 객관식퀴즈 이벤트에는 윤석헌 금감원장이 1호 참여자로 참여했다. 윤 원장은 "금소법 시행으로 올해가 '금융소비자 보호의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가 금소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콘텐츠 공모전 및 퀴즈 이벤트는 1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4월23일 발표될 예정이다.
milpark@newspim.com